[뉴스트래블=박민영 기자] 하나투어는 8일 필리핀 중견 여행사 ABOEX TRAVEL AND TOURS와 손잡고 현지 상용 여행 시장 공략을 위한 조인트벤처(JV)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번 JV는 하나투어가 운영 노하우·시스템·자금을, ABOEX가 기업 영업과 현지 네트워크를 담당하는 구조로, 필리핀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용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필리핀 아웃바운드 시장을 하나투어 ITC·재팬과 연계해 글로벌 바운드의 교두보로 삼고, 신규 목적지 발굴과 전세기 운항 사업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하나투어는 BTMS 등 B2B 여행 솔루션과 상품 운영 노하우를 지원하고, 단계적으로 B2C 시스템까지 도입해 시너지를 극대화한다. ABOEX TRAVEL은 필리핀 아웃바운드 시장 내 최상위 기업으로, 안정적인 영업 실적과 인증을 기반으로 기업 및 상용 고객 물량을 담당하는 핵심 여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뉴스트래블=손현미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5일 열린 ‘2025 데이터 활용 융합분석 성과공유 컨퍼런스’에서 2026년 국내 관광산업 전망을 담은 ‘2026 관광트렌드’를 발표했다. 핵심 키워드는 ‘D.U.A.L.I.S.M.’으로, 기술과 감성, 위기와 적응, 럭셔리와 실속 등 상반된 가치가 공존하는 ‘이원적 관광’ 시대를 의미한다. 공사는 최근 3년간의 거시 환경 분석과 통신·소비 데이터, 전문가 인터뷰, 관광객 설문조사 등을 종합해 △디지털 휴머니티 △문화의 일치 △적응형 회복탄력성 △로컬 재창조 △개인 가치 스펙트럼 △공간적 경험 △세대 간 흐름 등 7대 키워드를 도출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트래블=박민영 기자] 모두투어는 오는 31일 출발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농구 직관 8일’ 상품이 판매 개시 일주일 만에 전석 매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NBA 전문 유튜버 ‘B Story’와 함께 미국 서부 3대 도시에서 빅매치 4경기를 직관하고, 다저 스타디움 투어와 주요 관광 일정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이다. 올해 운영된 미서부 스포츠 직관 시리즈는 총 7회 모두 매진을 기록하며 누적 22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MZ세대 비중이 90%에 달하고, 1인 참가자가 75% 이상을 차지해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보여줬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스포츠 직관 상품이 전 회차 매진되며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스포츠 콘텐츠와 여행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컨셉투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트래블=손현미 기자]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가 오는 8일부터 청주 거점항공사 에어로케이와 손잡고 충북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상품을 기내 주문배송 서비스로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충북 고유의 맛과 멋을 국내외 여행객에게 알리기 위한 판로 확대 사업의 일환이다. 기내에서는 △충주 사과 버터샌드(동구밭브레드) △전통 약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페스츄리약과(㈜숙설방) △속리산 물과 국내산 쌀·찹쌀·누룩으로 빚은 막걸리(보은브루어리) 등 총 6종의 지역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뉴스트래블=정국환 기자] 말레이시아 관광청은 2025년부터 세계 주요 관광 박람회에 참가하며 2026년 ‘방문의 해(Visit Malaysia Year 2026)’ 캠페인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가 발표한 심화리포트에 따르면, 다카 트래블 마트(방글라데시), OTM 뭄바이·SATTE 뉴델리(인도), ITB 베를린(독일), ATM 두바이(중동), 티몰 광저우(중국) 등에서 로드쇼와 부스를 운영하며 의료·웰니스 관광, 미식관광, 웨딩 관광 등 틈새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지 언론 TTG Asia와 Bernama는 이러한 활동을 두고 “말레이시아가 아시아 관광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라고 평가했다. 또한 Tourism Malaysia 공식 발표에 따르면, 중국 시장만 해도 2026년 7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민관 협력도 활발하다. 스쿠트 항공과 3년간 업무협약을 체결해 호주·중국·인도네시아·싱가포르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으며, 아고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에 대해 Marketing Interactive는 “항공·OTA와의 협력이 말레이시아 관광 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고
[뉴스트래블=정국환 기자] 말레이시아가 2026년을 ‘방문의 해(Visit Malaysia Year 2026)’로 지정하고 대규모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했다. 말레이시아 관광예술문화부(MOTAC)와 관광청(Tourism Malaysia)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관광객 3,560만 명 유치와 1,471억 링깃(약 48조 5천억 원)의 관광수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가 발표한 심화리포트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공격적 광고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중심으로 디지털 플랫폼(70%)과 전통 매체(30%)를 병행한다. 주요 타깃 시장은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호주 등이며, 한국과 걸프협력회의(GCC) 국가도 전략적 대상에 포함됐다. 마스코트로는 말레이시아 태양곰이 선정되었으며, ‘Malaysia Truly Asia’ 슬로건을 이어간다. 보고서는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는 단순 관광객 유치에 그치지 않고 국가 이미지 제고, 일자리 창출, 지역문화 활성화 등 다방면에서 효과를 낼 것”이라고 분석했다.
[뉴스트래블=손현미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4일 서울 중구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2025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사진 부문)’ 시상식을 열고, 오는 28일까지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 53회를 맞은 공모전에는 총 7439점이 출품됐으며, 국민 참여투표를 포함한 3차 심사를 거쳐 최종 97점이 선정됐다. 대상(대통령상)은 전북 진안 주천생태공원의 가을 풍경을 드론으로 담아낸 ‘주천의 가을(이정희)’이 차지했다. 금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는 △함안 무진정의 낙화놀이를 포착한 ‘낙화놀이의 정수(이준모)’ △겨울 바다의 정취를 담은 ‘시간이 멈춘 겨울바다(이재용)’ △마이산의 일출을 기록한 ‘마이산 일출과 운해(이은숙)’ 등 3점이 선정됐다. 이 외에도 은상 3점, 동상 3점, 입선 87점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작은 전시 기간 동안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한국관광사진기자단 ‘프레임코리아’의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공사는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의 풍경과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수상작을 포토코리아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의 매력을 담은 97점의 수상작은 지금 하이커 그라운드에
[뉴스트래블=박민영 기자] 이제 외국인 관광객들도 백운대 정상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하고, 우이령 단풍길을 달리며 서울의 계절을 체험한다. 서울관광재단은 블랙야크와 공동 기획한 ‘2025 서울 하이킹위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서울 등산관광센터 북한산점 방문객은 전년 동기 대비 396% 증가했으며, 특히 외국인 방문객은 129명에서 1110명으로 760% 폭증해 K-등산의 확산세를 입증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적 산행을 넘어 새로운 체험형 관광을 제시했다. 백운대 일출산행과 우이령 단풍길 트레일러닝에는 총 65명이 참여해 서울의 자연을 색다르게 경험했다. 참가자들은 “일몰 산행도 기획되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등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서울관광재단은 여름철에는 실내 스포츠 클라이밍, 가을에는 베이스캠프 체험 등 사계절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외국인 관광객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켜왔다. 앞으로도 블랙야크 등 파트너와 협업해 계절·지형·둘레길을 활용한 창의적 기획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이 서울 공식 기념품 ‘서울굿즈’ 시그니처 라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겨울 시즌 선보인 제품은 △조선시대 해시계·측우기에서 영감을